반응형

여행지 : 아르메니아

여행일 : 2019년5월 28일

아그파트 수도원은 데베드협곡위에 있으며 비잔틴건축과 카브카즈 건축의 혼합양식이며

199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수도원은 9세기에 건설되었으며 10~13세기에 키우리크왕조의 중요 교육기관이었다고 한다.

아르메니아의 종교건축과 장식예술이 결합한 독특한 양식이다.

식당에서 나와 버스로 잠시 이동하니 아그파트 수도원이었다.

식당에서 나와 버스타기전에 본 협곡.

 

 

 

 

 

학생들이 왔는데 저 벽을 타고 가면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지 다들 벽에 메달려있다.

 

 

 

수도원안에 있는 곡물을 저장하는 항아리지만 이곳에 비밀서류들을 묻었다고 한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덕분애 모든것들을 온전히 지킬수 있었다.

 

 

수도원밖으로 나오니 푸른 초원과 높은산이 시원스럽게 펼쳐진다.

티없이 맑은 아이들은 신이나서 뛰어놀고.

 

 

 

 

 

 

방금전까지도 맑은 하늘이었는데 빗방울이 떨어지니 다들 우산을 펴드니

형형색색의 사람들로 수도원마당이 변한다.

 

 

 

 

난 이 정도의 빗방울은 기꺼이 맞을수 있다.

 

 

 

 

 

 

 

 

 

거짓말처럼 하늘이 다시 맑아졌지만 일행들은 이미 다들 버스로 이동했고

수도원을 더 돌아보고싶은나는 가이드에게 부탁해 아쉬운 마음을 사진으로 담아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