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일 정기산행일 점심으로 단호박죽을 가져가려고 미리 만들었습니다.

새벽 6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아침에 쑤면 바빠서요.

 

준비물  :  단호박 반통.    찹쌀 약간.   설탕 1티스푼. 소금 약간

 

 

 

우선 단호박을 반만 씨 발라내고 잘라

찜솥에 준비합니다.

호박이 꽃처럼 예쁘네요.

 

 

 

10분 쯤 쪘어요.

김이 서려 사진이 뿌옇지요.

 

 

 

쪄진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불려둔 찹쌀과 같이 믹서에 곱게 갈았습니다.

 

 

두가지를 갈았더니 이리 고운 빛깔이 나오네요.

이대로 불에 올려놓고 끓여줍니다.

참고로 저는 죽을 쑬때 찹쌀을 조금 사용합니다.

그냥 단호박만 해도 되지만 농도를 조금 진하게 하고

산행시 덜 배고프기도 하려고요.

 

 

 

 

보글보글 끓고 있네요.

이렇게 끓고 있을때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해서 죽방울이 튀면 넬수 있으니

불을 줄여서 끓여줍니다.

그리고 소금 1티스푼과 같은양의 설탕으로 간을 합니다,

거품처럼 보이는 방울이 튀니 조심하세요.

 

 

 

완성된 죽이네요.

색감도 그렇고 농도도 적당하게 잘 끓여졌습니다.

입맛에 맛도록 간만 잘 하면 맛있는 단호박죽이 됩니다.

단호박이라서 설탕은 조금만 넣어도 달콤합니다.

아주 맛있게 잘 되었습니다.

내일 산행에서 기운을 북돋아줄 점심입니다.  ~~~

 

'* 일상속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능간장으로 만든 두부조림  (0) 2015.06.24
만능간장 만드는법  (0) 2015.06.23
산나물로 분말 만들기  (0) 2015.06.16
강된장 찌개 만드는법  (0) 2015.06.15
집에서 먹는 맛있는 삼겹살  (0) 2015.06.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