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한창 햇감자가 많이 나왔어요.

슈퍼마다 박스로 팔고 있더라구요.

배달 안해준다해서 3kg만 사왔는데 제법 많아요.

어제 일부는 쪄 먹었어요.

오늘은 아들이 특히 좋아하는 감자전을 만들었어요.

다른것 전혀 넣지않고 오로지 감자만으로 전을 만들면

쫄깃쫄깃하고 정말 맛있는 감자전을 만들수 있습니다.

감자 6개를 깨끗이 씻어 까서 준비합니다.

 

 

 

손으로 직접 강판에 갈면 이렇게 되요.

강판에 갈때 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잘못 하다간 다칠수 있어요.

4개 갈았는데 한끼 먹기에 충분해서 2개는 남겼습니다.

여기에 소금 조금만 넣어 섞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숟가락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떠 넣어 주세요.

계란팬이라서 5개가 들어가네요.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뒤집지 않고 그냥 둡니다.

고명으로 쑥갓을 얹으면 보기 좋은데

오늘은 준비가 안되서 고추로 살짝 색감만 살립니다.

 

 

 

이렇게 노랗게 되면 뒤집어서 다시 지집니다.

 

 

 

그릇에 남은 감자에 물이 생기는데

그 물 살짝 따라 버려주시면 부칠때 튀지 않아서 좋지만

조금 빡빡해 질수 있어요.

그러니 조금만 따라 내면 됩니다.

 

 

 

뒷면도 노랗게 되면 완성입니다.

집에서 만든는 감자전

쉽지만 사먹는것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100% 감자로만 만들었기 때문에요.

감자 많이나는 지금 만들어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정말 쫄깃하고 맛있네요.

 

 

 

'* 일상속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fc 몰 계절밥상  (0) 2015.08.08
열무김치 담는법  (0) 2015.07.08
오리로 육개장 만들기  (0) 2015.07.06
오리백숙 만드는법  (0) 2015.06.30
꽈리고추조림  (0) 2015.06.28

+ Recent posts